사업단소개

m_tit 사업단장인사말

선진공예산업밸리 구축을 위한 벤처형 청년공예가 양성 사업단

선진공예 특성화사업단의 특성화 방향은 공예의 문화적, 산업적 측면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성북구와 종로구지역의 공예문화를 기반으로 선진공예산업을 위한 공예교육거점의 구축과, 기존의 재래공예산업 교육과는 차별화된 통합공예교육을 바탕으로 미래의 ʻ공예문화와 산업ʼ 에서 활약할 수 있는 벤처형 청년공예가 양성을 목적으로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공예의 핵심기술과 이론의 선별통합에 의한 통합공예교육이라는 신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공예생활용품 전반에 대한 기획, 제작, 판매를 교육에 접목하여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신개념의 교육공간인 공유공방, 복합생활공예문화체험관(주방,리빙) 등의 설치를 통해 교육에서 졸업 후 창업까지 일관적인 지원이 가능한 신개념의 교육환경을 신설하였으며, 통합공예 신규교과목 개설, 선진 글로벌 공예 도입을 위한 해외전문가 및 기술연수 프로그램, 공방창업프로그램 시행 등 기존의 교과과정과는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쇼핑몰운영, 페어참가, 인턴쉽 및 창업동아리 지원 등 학생 스스로 독립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선진공예교육 구현을 통해 공예문화산업의 초석이 되고자 우리 성신여자대학교 선진공예 특성화사업단은 혁신적인 생각과 꾸준한 노력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선진공예 특성화사업단의 교육 및 창업지원프로그램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단장 박태성 교수